학교소식School News

• 학교생활
  • 칼럼

칼럼School News

일본문화체험수업! (2014年2月25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조회 5,540회 작성일 14-03-11 10:39

본문

日本文化体験授業!
일본문화체험수업!

みなさん、こんにちは! 今日は少し暖かくなりましたね。暖かい春は待ち遠しいですが、花粉症の人はこれからの季節、クシュンクシュン大変ですよね。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조금 따뜻해졌네요. 따스한 봄이 몹시도 기다려지지만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재채기가 심해지는 계절이라 힘들죠.

今回はヒューマンアカデミー日本語学校東京校の日本文化体験クラスの紹介をします。
오늘은 휴먼아카데미 일본어학교 동경교의 일본문화체험 수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現在東京校の日本文化体験クラスは2クラスあり、卒業を前に頑張ってきたお勉強をちょっとお休みして日本のいろいろな文化を学びたいという学生たちでにぎわっています。
현재 동경교 일본문화체험 수업은 2개 클래스가 있고, 졸업을 앞두고 열심히 공부한 자신에게 쉬어가는 시간을 주고자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려는 학생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2月14日(金) 書道体験!
 2월 14일(금)        서예체험!

東京では朝から雪が降っていました。前の週も何十年ぶりかの大雪で交通が麻痺してしまい、多くの人が家から出られないという大変な日でした。
도쿄에는 아침부터 눈이 내렸습니다. 지난 주에는 10년만에 내린 폭설로 교통이 마비되어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나오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この日も電車が止まってしまうのではないか、学生たちは大雪を怖がって学校に来ないのではないかと不安でいっぱいでした。
이 날도 전차가 멈추는 것은 아닐지 학생들이 폭설로 학교에 못 오는 것은 아닐지 불안이 가득했습니다.

東京校ではずっとお世話になっている書道の島先生に来ていただいて教えていただいています。島先生はとても明るくて、お話の面白い、お習字のことはもちろんなんでも教えてくれる素敵な先生なんです。
동경교에서 항상 신세를 지고 있는 서예 담당 시마선생님이 오셔서 서예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시마선생님은 매우 밝고 이야기를 재밌게 하며 서예 뿐만 아니라 뭐든지 가르쳐 주시는 멋진 선생님입니다.

初めて筆を持った学生、15年ぶりに書道をしたという学生、漢字の国から来たから書道なんてお手のもんだ!と行っている学生・・・・いろいろな学生がいました。いつも元気な学生たちも、島先生の号令に従い書き始めてからは、黙々と真剣に取り組んでいました。
처음으로 붓을 든 학생, 15년만에 서예를 한다는 학생, 한자를 쓰는 나라에서 와서 서예는 특기라는 학생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있습니다. 항상 밝은 학생들도 시마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쓰기 시작하면서 묵묵하게 진지한 자세로 임했습니다.

精神を集中させ、自分と向き合う。日常には感じることのない心の静けさを感じたようです。
정신을 집중해서 자기자신과 마주합니다. 일상에서는 느끼기 힘든 마음의 고요함을 느낀 것 같습니다.

学生たちの素晴らしい作品を紹介します!
학생들의 멋진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1_10

2_5

2月21日(金) 武蔵野ビール工場見学ツアー!
2월 21일(금)   무사시노 맥주공장 견학 투어!

この日は2クラス合同でサントリー武蔵野ビール工場に見学に行きました。
이 날은 2클래스 합동으로 산토리 무사시노 맥주공장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日本のビールはおいしい!何が違うんだろう?という学生たちの声に応えました。
일본 맥주는 맛있어! 그런데 뭐가 다른 거지? 라는 학생들의 물음에 답해 드립니다.

ビールは90%水。水が命なんだそうです。おいしい森の天然水を使用して作っていると工場の人は自信を持って言っていました。そして重要なのがホップと麦!専門の技術者が産地で品質の良いものを厳選しているそうです。
맥주의 90%는 물로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숲의 맛있는 천연수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공장 관계자가 자신을 가지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홉과 밀! 전문기술자가 산지에서 품질이 좋은 재료만 엄선해서 가져온다고 합니다.

3

最後には味見を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
마지막으로 시음을 해 봤습니다.

いままで考えもしなかった自然と技術の素晴らしさを感じながらいただいたビールは本当においしかったです。
지금까지 생각해 본 적 없는 자연과 기술의 위대함을 느끼며 마신 맥주는 정말로 맛이 있었습니다.

5_4

次回は地震の多い日本には欠かせない防災の知識を学びに池袋防災館へ行きます。
다음에는 지진이 많은 일본에서는 빠질 수 없는 방재 지식을 배우기 위해 이케부쿠로 방재관에 갈 예정입니다.

みんなで日本をもっともっと知って、もっと日本を好きになりたいです。
모두들 일본에 대해 더욱 많이 알게 되어 일본을 더 좋아하게 되면 좋겠습니다.

ヒューマンアカデミー日本語学校では大学や就職のための勉強はもちろん、日本の文化を楽しく深く学ぶためのクラスもあります。一緒に日本を感じてみませんか。
휴먼아카데미 일본어학교에는 대학이나 취직 공부는 물론, 일본의 문화를 깊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클래스도 있습니다. 저희와 같이 일본을 느껴 보지 않겠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입학상담

상단으로

하단으로